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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트롤 / 유저들의 반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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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쭈질리언2023-02-06 14:49:15959
리니지가

써든어택이나


혹은
스타크래프트처럼 

뇌지컬이나  피지컬이 필요한 게임인가요...??

가끔가다 컨트롤이 좋다 구리다 뭐,,, 방송에서 이런 말을 하는데...

어떤 부분이 컨트롤이 필요한건가요...??

그냥 붙어서 다이다이 붙다가 그냥 빠지다가 물약 먹다가 하는게

이 부분이 컨트롤이 필요한 건가요...??

상대방의 스킬을 무슨 순간의 반응으로 회피한다거나 무빙으로 피한다거나 

그런게 전혀 필요 없는것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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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쭈
질리언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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쌉창남테스트(PvP)
정확히는 상황판단 능력을 컨트롤이라고 부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싸움판을 봤을 때 어떤 대처를 해야하는지
그에맞는 대처를 잘 해내면 열세여도 킬을 따낼 수 있는 거죠. 죽는 각이지만 살아남을 수도 있는 것 이고요
린저씨들은 그걸 컨트롤이라고 하고요.

님이 생각하시는 컨트롤을 빠른 손놀림 환상적인 무빙 이런걸 생각하시지만 생각해보면 스타나 롤도 근본은 때에 맞는 상황판단 능력이 게임의 방향을 좌우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판단에 빠르게 움직이는 손놀림이 추가되는 것이지요
47분 전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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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랜스로엔그린
아예 상대가 안되는 수준의 격차라면 모를까.. 근소한 차이는 파장의 시야와 판단력에 의해 결과가 뒤바뀌니까 컨이란게 아예 없지는 않음
파티원 개별로 봤을 때도 찍혀서 죽을때까지 멍타면서 법사힐샤워 받고 엠피 오링내는 사람이 있는 반면
찍히면 어떻게든 망갈이 해가면서 상대파티 아군 진영으로 끌고들어와서 상대 다 짜르는 결과도 나오고.. 뭐 이런걸 컨으로 봐야하지 않나 싶음
1시간 전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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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쭈질리언
설명 감사합니다... 많은 참고가 됐네요..
그런데 답을 정해놓고 질문한건 아니고,,, "이런것 같은데 어떻게들 생각하시나요" 라는 느낌으로 질문한거라...서요 ㅎㅎ;;
다시하번 설명 감사해용
15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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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랜스로엔그린
애초에 리니지 장비 렙빨이지 컨은 무슨 컨이냐 라고 답을 정해놓고 계신데 뭔말을 한들 그럴듯하게 들릴리가 없죠..
간단히는 반응속도도 시야도 판단력도 다 컨의 범주에 들어갈수 있는것인데.. LOL같은 공평한 게임이랑 비교하면 안되구요..ㅋㅋ
대표적인 P2W 게임이니까..비슷한 수준에서는 분명히 결과를 바꿀수 있는게 컨트롤이구요...

문제는 엔시가 유저간 격차를 너무너무 크게 벌려놔서 최상위 1파티는 어중간한 캐릭 5파티가와도 학살 당하는게 문제..
이런 격차라면 사실 컨이고 뭐고 아무 의미없긴하죠..
42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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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쭈질리언
흠 그런가요...잘 모르겠지만,,,ㅜㅜ 그냥 캐릭 하나 둘러 싸서 뚜드러 패는걸로 밖에 안보여서요... 이 부분도 컨트롤이라고 하신다면야...
1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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똘똘히이실로테
과거는
대표적으로
1. 이레켄
2. 커바피
3. 흑단 빽샷
4. 마드 웨폰브레이크
등이 있었지요
1시간 전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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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쭈질리언
1,3,4는 레벨빨로 스킬 들어갈 확률 이여서 모르겠지만... 3번은 공감이 되네요...
1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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똘똘히이실로테
과거엔 존재했으나 리니지는 연령층이 높아짐에
따라서 1도 없음 쉽게
1. 누가 돈질을 더 많이했냐
2. 상황판단 능력
이게 린저씨들이 말하는 컨트롤 입니다
1시간 전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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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전한캐릭명피닉스
메일 지배 올라가는 제가 설명해드림.

1.컨까진 아니고 약간 사야를 넓게 보면서
디법 . 찍히는 케릭을 잘 판단하는 정도는
차이가 남.

2. 장비가 매우매우 좋으면 사실상.
손가락 한개로 클릭대충해도 됨.

3. 컨이 좋다는 혈에 지휘하는 사람도..
장비랑 구린케릭 갖고는 그 컨을 못함.

4. 스킨. 발판. 마우스오토 기능으로.
전투에 도움 받는것도 떠지고 보면 차별임.
이런거 다 업애면.
컨트롤 차이 더 없어짐.

5. 몬스터 해제. 파티어시. 이런거 자체가
컨트롤 자체가 필요 없다는 방증임.
1시간 전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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