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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의 성공 이유와 몰락 그리고 유저들의 요구 전사냐마프르 2022-02-27 01:31:25 74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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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전에 심심해서 주절대본다.

리니지의 성공이유

1. 아기자기한 재미의 전투와 카다로 인한 아이템 드랍 시스템

리니지가 성공한 가장 큰 요인은
1:1전투부터 집단 전투가 가능했다는 걸거다

지금처럼 3초면 쓱싹 썰고 가는 전투가 아닌
전장과 몹도 활용하고 물약 타이밍까지 계산해 가면서
니턴이네 내턴이네 하던 시절이 리니지의 전성기 였다는건
모두가 인정할수 밖에 없을거다

또한 피케이도 아주 다양하게 있어서
초창기의 말섬 본토 배에서 풀던 버그베어피부터
장로피 투망텍피 등등 놀거리가 너무 많았었다는걸
우리는 다 기억한다

또한 카오시스템을 이용한 화말 경비 피케이로
득템하던 시절을 많이들 알거라 믿는다
그 경비는 무려 우드벡 마을부터 사막을 지나 켄성을 거쳐 화말까지
에볼을 쏴가면서 데려온 경비라는 사실을 보면
유저들이 얼마나 열성적이였는지 알수 있다.

2. 캐시템 나오면 전세집을 빼서라도 드상에 투자할수 있는 시스템

위처럼 드상 사재기, 룸티스 스냅퍼 사재기로 
투자대비 몇배씩 이득을 얻은 사람들이 부지기 수였고
사놓기만 하면 남는 장사였다.

가차 시스템도 없었고 끽해야
1년에 한두번 파는 드상을 영혼까지 끌어모아서
사두고 야금야금 팔아서 원금 회수하며
탕수육 사먹던 시절의 기억을 우리는 안다

3. 게임사 대규모 전투의 시.발.점인 공성전

일선 바리 이선바리 지원조 힐조
참 이렇게 군대보다도 더 일사분란하게 
줄서서 현실보다 더 현실같이 전투한 게임이 역사상 있었을까?

군대에 리니지 공성 시스템을 적용했으면
세계 최강의 군대가 됐을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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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의 몰락과 유저들의 요구

지금은 어떠냐

전투는 3초면 쓰윽 죽이고 지나가고
찍히면 1초 순삭이고
대규모 전투건 소규모 전투건 이게 전투냐

전투에 참여하는 인원들도 그냥 
검사 창기사 전사 법사 끝
내턴이네 니턴이네 따지고 자시고도 없이
1초면 죽으니 죽는것도 별 감흥도 없어지지

카오되면 심장 쫄리는 것도 없고
카오 푼다고 불투해가며 쫄깃한 긴장감도 없고
그냥 고급가호 하나 뚝딱 만들면 끝이니
누가 우리에게서 쫄깃한 긴장감을 가져간거냐
리니지의 꽃은 카다 아니냐

캐시는 어떠냐?

뭘 사서 팔아야 하냐
뭘 사도 팔 수 있는 대상은 
시장의 불법 자동 매크로 장사꾼들인데
울며 겨자먹기로 팔아야하냐?
더 이상 동시접속이라는게 의미가 있긴한거냐?
왜 글로벌 위탁상점은 안만드는건데?

가차시스템으로 모든 템을 뽑기로 하고
드랍되는 템도 없이 
나와바리 지키는 개들만 천지인 리니지가 맞는거냐?
개인 작업장 유령들만 있는게 게임이냐?

유저들이 원하는건 딱 하나다

그 시절 짜릿한 긴장감을 가지고 놀수있는 전투와
카오들 다이하면 우르르 떨어지는 아이템
3초가 아니라 적어도 약먹고 버티면서 앵길수 있는
적이지만 잘 놀았다 할수 있는 시스템을 원하는 걸

모르는거냐 아니면 모른척 하는거냐.
니들 돈은 벌만큼 벌었잖아 아직도 배고프냐??


전사냐
마프르다크엘프

32 추천



태풍수라가드리아
와 이분도 깨어있는 지식인이었네요
전사냐님 게시판에서 자주뵜는데
오늘 글보고 반해버렸어요~♡-♡
2022-02-271
 +0  -0
전사냐마프르
여긴 그냥 놀이터죠 뮈
요즘은 건전지 아메바 분열때문에
영 재미가 없지만 말입니다
2022-02-27
 +0  -0
에폭시조우
추천 안 누를수가 없네요~ 공감하고 갑니다~
이번에 복귀했다가 전 필드 통제와 썰자보고 복구 받은 각인템들 다 지르고 접네요!!!
2022-02-270
 +0  -0
이제아덴
야구단 및 건물매입 > 계속 된다 > 끝
2022-02-270
 +0  -0
웨이터질리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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