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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2. 농심, 왜 이러나? "인육 먹는 좀비 등장 '대체육' 광고 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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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을 '공존'으로 설정한 점, 아이들 대상의 광고에 인육을 먹는 좀비가 등장한 점, 좀비가 대체육을 먹고 가정부가 되어 만족해 하는 상황설정 (노예화) 등은 선을 넘었다는 평가다. 또한 대체육 또는 가공육의 성분에 인체의 유전자 조작을 한 성분이 들어갈 수 있다는 암시를 준 것은 큰 문제라는 것이다. 또한 주인공 부부가 좀비들에게 일을 시키고 자신들은 붉은 색 쥬스(피를 연상시킴)를 마시는 점도 불필요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고 한다.
누가 이런 광고를 기획했는지, 농심은 이런 광고를 통해 무엇을 노렸는지 알 수 없다는 의견과 함께 향후 대체육을 만드는 가공업체에 대해 더욱 철저한 성분 감시와 안전성 증명을 요구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76315
ps. 어쩐지 블랙 새우깡 비닐봉투에서 냄새가 심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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