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7.10. New Money New World! 금본위 BRICS통화 출범한다!
작성자 정보
- 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486 조회
본문
7월 8일 러시아 RT방송이 오는 8월 22일부터 24일간 남아공에서 열리는 BRICS의 의미를 간단하지만 임팩트있게 보도했습니다. 타이틀이 New Money New World입니다. 새로운 통화와 새로운 세계입니다. Dollar Domination을 허물게 될 BRICS공동 통화의 출범을 예고했습니다. 케냐 주재 러시아 대사관은 트위터를 통해 그 의미를 알렸습니다. BRICS국가들은 금본위의 새로운 무역통화를 도입할 계획이며 점점 더 많은 국가들이 BRICS에 가입하고 싶은 열망을 나타냈다고 말했습니다. 오는 8월 요하네스버그에서 열리는 정상회담에 이미 41개국이 BRICS 멤버쉽과 새로운 통화도입에 관심을 보였다고 RT는 전했습니다. 기존 글로벌 시스템을 바꾸려는 열망은 대단합니다. New Money New World라고 RT가 타이틀을 내세울 만큼 돈과 세계가 지각변동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5개국에 41개국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그 자체가 새로운 세계입니다. 아르헨티나, 이란, 인도네시아, 터키, 사우디 아라비아, 이집트등 나름 인구과 자원에서 쟁쟁한 국가들이 BRICS 가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2022년 기준으로 BRICS는 전세계 인구의 42%, GDP의 23%, 무역의 1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BRICS가 문호를 개방하면 이 비중은 더욱 커집니다. 이미 2023년부터 BRICS 회원국은 세계경제성장 기여도 면에서 G7을 능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블룸버그는 이미 보도한 바 있습니다. IMF통계로 계산했을 때 BRICS는 32.1% G7은 29.9%로 예상됐습니다.
그런데 이 차이는 더욱 급속하게 벌어지게 생겼습니다. 미국, 영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태리, 일본으로 구성된 G7국가치고 지금 멀쩡한 나라가 별로 없습니다.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분별한 지원과 러시아와의 에너지 디커플링으로 인한 탈산업화로 거지로 전락하고 있습니다. 이게 다 러우전의 나비효과입니다. 러시아도 한때 G7이 확대된 G8의 회원국었습니다. 그런데 마이단 폭동과 크림편입이 있었던 2014년에 축출됐습니다. 2022년 특수군사작전이후 집단서방은 러시아에 대해 SWIFT퇴출로 금융거래를 못하도록 제재를 가했습니다. SWIFT퇴출이 바로 러시아를 비롯한 세계각국의 탈달러화를 부추겼습니다. 블룸버그는 2028년까지 전세계 GDP성장에서 중국이 22.6%, 인도가 12.9%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BRICS는 시들어가는 G7에 비해 그 세가 압도적입니다. 오죽하면 기존 G7멤버인 프랑스의 마크롱이 BRICS를 기웃거리다 러시아로부터 망신을 당하기도 했습니다. 프랑스에 대해 러시아는 비우호적인 반면 중국은 마크롱은 좀 봐주면 안되겠느냐는 눈치입니다. 앵글로 색슨으로부터 좀 거리를 두려하고 있는 마크롱은 좀 약습니다.
폴리티코에 따르면 프랑스는 일본에 NATO연락사무소를 개설하면 안된다는 입장입니다. 마크롱은 NATO가 북대서양 조약기구인데 왜 그 지리적 범위를 넘어 아시아로 확대하려 하느냐는 것입니다. 그는 NATO조약 5조가 구체적으로 북대서양 지역 안보 유지라고 명시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축출후 몇년간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는군요. 미국과 서방의 제국주의 침탈이 지속되어왔고, 달러기축통화체제로 후진국 경제가 걸핏하면 미국에 진액을 빨려서 발전은 커녕 더 예속되어 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제 미국과 서방이 조작하지 못하는 금본위제 등장으로 건강한 국제경제질서가 확립될것임에 박수를 보냅니다.
@...님 ! 빙고...!! 전적으로 공감 입니다...!!
서구는 테러조직임. 서구를 선진국으로 미화시키면 테러범임. 그리고 정의로운 분들 많은 곳이 훌륭한 나라임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